하와이 박물관, 성 유체 치료사의 역사를 다시 방문

하와이 박물관, 성 유체 치료사의 역사를 다시 방문

하와이 박물관

먹튀검증사이트 호놀룰루(AP) — 500여 년 전 하와이 사람들은 병자를 고친 타히티 왕의 궁정에서 온 방문객들을 기리기 위해 와이키키

해변에 네 개의 바위를 놓았습니다. 그들은 하와이 언어와 문화에서 이중 남성과 여성 정신과 성별 특성이 혼합된 사람을 가리키는 “마후”였습니다.

기독교 선교사들과 다른 식민 서양인들이 하와이 사회에서 마후의 역할을 억압함에 따라 돌들은 수년 동안 무시되었습니다. 한때는 볼링장이 바위 위에 지어졌습니다.

관리들은 1960년대 이후 여러 번 돌을 복원했지만 그 옆에 설치된 안내판에는 마후에 대한 언급이 생략되었습니다.

하와이 박물관, 성 유체

돌과 네 명의 치료사의 역사는 현재 호놀룰루의 주교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폴리네시아의 젠더 유동성의 깊은 뿌리를 강조합니다.

Hinaleimoana Wong-Kalu는 마후이자 전시 큐레이터 중 한 명입니다. 그녀는 치료사들이 그들의 기술로 존경받고 있으며 그들의 이야기가

하와이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하와이 문화”가 “이원성의 요소를 가진” 사람들을 판단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Wong-Kalu는 “사람들은 남성과 여성의 이중성이 그들을 더욱 강력한 치유자로 만들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존경과 영예를 얻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Kapaemahu는 4명의 치유사들의 지도자였으며 전시품은 The Healing Stones of Kapaemahu입니다. 그들의 이야기는 모든

하와이 이야기와 마찬가지로 1800년대에 문자 언어가 개발될 때까지 구두로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하와이 사람들은 마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꺼렸습니다. 주교 박물관 역사가이자 전시회의 수석 큐레이터인 DeSoto Brown은

1820년에 도착한 기독교 선교사들이 남성과 여성의 성별에 대해 “명확하게 정의된 역할과 표현”에서 벗어나는 모든 것을 금지했다고 말했습니다.

마후 치료사에 대해 알려진 가장 오래된 기록은 아치볼드 클레그혼의 사위인 제임스 알라푸나 하보틀 보이드(James Alapuna Harbottle Boyd)의

1906년 필사본으로 당시 돌이 있던 와이키키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클레그혼의 아내 라이크라이크 공주와 딸

카이울라니 공주는 수영할 때 해초를 놓고 돌에 기도를 드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Boyd의 원고 “Tradition of the Wizard Stones of Ka-Pae-Mahu”에 따르면 하와이 사람들은 “키가 크고 예의 바르며

친절한 매너”로 치료사를 사랑했으며 그들의 치료법은 오아후 섬 전역에서 유명해졌습니다.more news

Boyd는 “그들의 방식과 훌륭한 체격은 낮고 부드러운 말투에 가려져 그들이 접촉한 사람들과 하나가 되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그들은 본질적으로 성별이 없었고, 그들의 습관은 비록 키와 일반적인 태도는 남성적이었지만 여성스러운 외모와 일치했습니다.”

치료사들이 떠날 시간이 되었을 때, 오아후 섬의 Kaimuki 지역에서 네 개의 바위가 떨어졌습니다. 두 개는 치료사 오두막이 있던 자리에,

나머지 두 개는 바다에서 목욕하는 곳에 두었습니다. 각각의 돌 아래에는 치료자의 이중 정신을 나타내는 우상이 놓여 있었다.

1893년에 하와이 군주제를 타도한 미국 사업가들이 학교에서 하와이 언어 교육을 금지하고 가정에서 말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하와이 사람들은 하와이의 마후 또는 돌에 대한 개념을 모르고 자랐습니다. 여러 세대에 걸쳐 하와이인들은 문화적 전통과의 연결을 잃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