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마크롱 대통령, 푸틴 대통령에게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 푸틴 대통령에게 포위된 원자력 발전소에서 러시아군 철수 촉구

2022년 9월 11일 일요일 오후 5:00
이 문서에서:

프랑스 마크롱

에마뉘엘 마크롱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블라디미르 푸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열린 대화를 이어온 몇 안 되는 서방 지도자 중 한 명인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일요일 전화 통화를 통해 크렘린궁에 포위된 자포리지아 원자력 발전소에서 병력을 철수할 것을 촉구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원자력 발전소에 대한 포격에 대한 책임을 서로 맞바꾸고 있으며, 유엔 핵감시기구는 이 발전소가 “매우, 매우 재앙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엘리제궁의 정보에 따르면 마크롱은 푸틴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키예프 편을 들었다.

프랑스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에게 “[마크롱은] 러시아 점령이 오늘날 자포리자 발전소의 무결성을 짓누르는 위험의 원인이라고 회상했다”고 말했다. “그는 러시아군이 중·경무기를 철수하고 IAEA의 권고를 따를 것을 요청하여 부지의 안전을 보장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한편 푸틴은 공장을 위험에 빠뜨린 우크라이나를 비난했다.

프랑스 마크롱

먹튀사이트 크렘린궁은 “러시아 측이 방사능 폐기물 저장을 포함해 발전소 시설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정기적인 공격에 주의를 기울였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 군인들이 하르키프의 주요 지역을 탈환함에 따라 러시아군이 철수

전쟁 초기에 러시아군이 공장을 인수했지만 여전히 우크라이나 직원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제원자력기구(International Atomic Energy Agency)는 지난주 유럽 최대 규모의 원자력 발전소를 방문해 이를 보호하기 위한 보안구역 설정을 촉구했다.

IAEA의 라파엘 그로시 사무총장은 “이 시설이 받은 타격과 내 전문가와 함께 개인적으로 보고 평가할 수 있었던 공격은 의도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

IAEA는 일요일 백업 전력선이 발전소에 복구되어 원자로 냉각 및 기타 작업을 위해 시설에 외부 전기를 공급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원자력국 에네르고아톰은 안전 예방 차원에서 일요일에 발전소 가동을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달 초 러시아와 계속 대화하겠다고 약속한 마크롱 대통령도 일요일 푸틴의 침공을 규탄했습니다.

푸틴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마크롱은]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의 군사 작전이 계속되는 것을 규탄하고 가능한 한 빨리 러시아의 군사 작전을 중단하고 협상을 시작하며 우크라이나의 주권과 영토 보전을 회복해야 한다는 그의 요구를 상기했다”고 말했다.

로이터는 이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

야후 댓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정중하고 주제에 맞는 대화를 유지하십시오. 생산적이고 존중하는 대화를 촉진하기 위해 “Yahoo 직원” 또는 “직원” 레이블로 지정된 커뮤니티 관리자의 댓글을 볼 수 있습니다.More news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촉진하기 위해 3일 동안 기사가 게시된 후 댓글을 닫습니다. 야후 파이낸스의 대화 게시판은 댓글을 무기한으로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