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에서 파키스탄 최초의 그래미상 수상자

투어에서 파키스탄 최초의 그래미상 수상자, 음악으로 한계를 뛰어넘다
올해 Arooj Aftab은 전설적인 Mehdi Hassan의 유명한 가잘 연주로 그래미상을 수상한 최초의 파키스탄 아티스트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DW에게 가는 길에 직면한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투어에서

가수 Arooj Aftab은 DW와의 인터뷰에서 “내가 간절히 원하고, 발견하지 못한, 듣고 싶은 음악을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녀가 듣고 싶은 음악을 만들려면 음악이 대부분의 직업 선택지가 아닌 라호르에서 젊은 시절에 부족했던 음악적 도구와 어휘가 필요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그녀는 자신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느꼈다.

“제가 자라면서 옷을 입거나 다르게 보이는 것, 다르게 생각하는 것이 많은 마찰을 일으키고 완전히 인정받지 못하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자유롭게 상상할 수 없거나 나 자신이 될 수 없다는 것은 건강하지 않으며 예술가에게 죽음과 같습니다.”라고 Aftab은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손끝에서 인터넷의 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2000년대 초 18세의 어린 나이에 그녀는 Jeff Buckley의 “Hallelujah”의 거친 재즈 커버를 녹음했습니다.

투어에서

그녀의 표지는 Napster, MySpace 및 Limewire와 같은 파일 공유 사이트를 통해 널리 공유되었습니다.

이 노래는 라호르에서 입소문을 탔고 가장 중요한 것은 Aftab이 그녀의 목소리와 표현에 자신감을 갖게 했다는 것입니다.

이 성공으로 그녀는 학자금 대출을 받고 보스턴의 버클리 음대에 지원하여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포괄적인 음악

먹튀검증커뮤니티 그 이후로 Aftab은 무역의 도구를 배웠고 미국에 기반을 둔 가수 외에도 음악 작곡가 및 프로듀서가되었습니다.

그녀는 기존 노래를 자신의 고유한 특성을 가진 새롭고 복잡한 조각으로 완전히 변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음악은 단순히 오래된 숫자를 재탕하는 것이 아니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제 음악을 ‘커버’라고 하면 그게 아니라서 짜증이 나요.

무언가를 렌더링할 때, 특히 거의 공개 영역에 가까운 너무 오래된 경우에는 그 뿌리를 취하지만 이전에는 수행되지 않은 새롭고 새로운 무언가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지금이다”라고 그녀는 강조한다.

장소 감각을 구축하는 것은 초국적 품질 때문에 Aftab의 음악에 중요합니다.more news

그녀의 음악은 파키스탄적이거나 서양적인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그것은 이원성을 초월하여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새로운 장소, 즉 포용의 장소를 상상하게 합니다.

그녀는 “이 세대는 정말 대담하고 요구하며 평등을 원합니다.

“라고 주장하며 젊은이들은 이제 고정된 범주에 국한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몇 년 동안 아시아 예술가들은 외면당했지만 이제는 새로운 공간이 생겨 항상 존재했지만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것들에 세상을 열었습니다.”라고 Aftab은 말합니다.

우르두어는 ‘아름답다’

Aftab의 세 번째 앨범인 “Vulture Prince”에는 파키스탄의 전설적인 가잘 가수 Mehdi Hassan의 노래 “Mohabbat”(우르두어로 “사랑”)을 가장 상업적으로 찬사를 받은 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가잘은 사랑의 시련과 고난을 시적으로 표현한 2행의 음악적 표현입니다.

노래에 대한 Arooj의 해석은 그녀에게 2022년 그래미 최우수 글로벌 뮤직 퍼포먼스 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그녀는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의 2021년 여름 플레이리스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