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버라 남중국해 인근에서 중국 전투기 ‘채프’ 호주 여객기 주장

캔버라 남중국해 인근에서 중국 전투기 ‘채프’ 호주 여객기 주장

한국 서울 (CNN) 호주 국방부는 일요일 남중국해 인근을 순찰하던 중국 전투기의 공격적인 기동으로 호주 정찰기가 승무원을 위험에 빠뜨렸다고 주장했다.

파워볼사이트 리처드 말스 호주 국방부 장관은 중국 J-16이 지난 달 국제 영공에서 일상적인 정찰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호주 항공기 엔진 중 하나에 들어간 플레어와 채프를 방출하기 전에 호주 P-8과 나란히 그렸다고 말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군용 비행기는 일반적으로 미사일을 혼동시키기 위한 의도적인 대응책으로 채프(일반적으로 작은 알루미늄 또는 아연 조각)를 방출하지만 추격 항공기를 방해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파워볼 추천 성명에서 호주 국방부는 이번 교전을 “P-8 항공기와 승무원에게 안전을 위협하는 위험한 기동”이라고 설명했다.
Marles는 호주의 9News에 텔레비전 인터뷰에서 “J-16 항공기는 P-8 측면에 매우 가깝게 비행했습니다. 측면 가까이 비행하면서 플레어를 방출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캔버라 남중국해


“그러자 J-16은 가속하여 P-8의 기수를 가로질러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는 P-8 앞에 앉았습니다.
Marles는 “그 순간 작은 알루미늄 조각이 들어 있는 왕겨 다발을 내보냈는데 그 중 일부는 P-8 항공기의 엔진에 유입되었습니다. 이것은 매우 위험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대만 국방부가 공개한 날짜 없는 파일 사진에서 중국 PLA J-16 전투기.
현재 그리피스 아시아 연구소(Griffith Asia Institute)의 연구원인 전 호주 공군 장교인 피터 레이튼(Peter Layton)은 왕겨를 섭취하면 제트 엔진의 블레이드가 손상될 수 있고 극단적인 경우 엔진이 멈출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P-8은 2개의 엔진 중 하나만 작동할 수 있지만, 주장된 사건으로 인해 기지로 돌아가야 했으며, 효과적으로 순찰이 종료되었을 것이라고 Layton은 말했습니다.

2022년 1월 17일 호주 앰벌리의 공군 기지에서 호주 공군 P-8 포세이돈 항공기.
Anthony Albanese 호주 총리는 정부가 베이징에 문제를 제기했다고 말했습니다.
알바네스 대변인은 “이것은 안전하지 않은 일이며 우리는 중국 정부에 적절한 진술을 했으며 우려를 표명했다”고 말했다.
그는 “호주 항공기는 국제법에 따라 국제수역과 영공에서 항행 및 상공 비행의 자유를 행사하고 있다”고 말했다.more news

CNN은 호주의 주장에 대해 중국 정부에 논평을 요청했습니다.
중국 항공기가 다른 군대의 정찰 비행을 위험에 빠뜨렸다는 혐의를 받은 것은 이번 주에 두 번째입니다.
수요일 캐나다는 중국 전투기들이 유엔의 대북 제재를 집행하는 정찰기를 윙윙거렸다고 말했다.
어떤 경우에는 중국 전투기가 너무 가까이 와서 캐나다 항공기가 충돌을 피하기 위해 경로를 변경해야 한다고 캐나다군이 말했습니다.
캐나다군 미디어 관계 책임자인 Dan Le Bouthillier는 “이러한 상호 작용에서 PLAAF 항공기는 국제 항공 안전 규범을 준수하지 않았습니다.
올해 들어 중국과 호주 간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2월에 호주는 중국 군함이 호주 북부 해안에서 호주 P-8을 “조명”하기 위해 레이저를 사용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미국 연방항공청(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에 따르면 항공기에 레이저를 쏘는 것은 조종사의 시야를 손상시키고 항공기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고 합니다.
호주 정부는 그 행위를 “위험하고” “무모하다”고 불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