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중국이 ‘칩 4’에 대해 서울에 보복하지 않는 이유
그는 한국 정부가 올해 9월 초 협의체의 ​​예비 회의에 참석할 계획임을 서울이 확인함에 따라 ‘칩 4’ 동맹을 공급망 회복력을 위한

파트너십에 불과하다고 정의함으로써 중국의 우려를 완화하기 위해 적극적인 외교에 착수했습니다. 년도.

중국이

먹튀검증커뮤니티 청와대 관계자는 “외무부가 칩4 예비회의에 참석할 예정임을 확인했다.

우리 정부도 국익 극대화를 위해 회의 참석에 대응할 것”이라며 “앞으로 회의가 더 많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작업 수준에서.

미국이 시작한 칩 4는 중국이 글로벌 반도체 가치 사슬에서 중국을 배제하려는 워싱턴의 움직임으로 보고 있다.more news

한미 동맹은 장비에서 반도체 제조까지 생태계를 관리하는 글로벌 리더인 미국, 핵심 소재 공급의 선두주자인 일본, 한국과 대만을

중심으로 4개 파트너 국가의 강점을 한곳에 모은다는 계획이다. 세계적 수준의 제조 능력을 기반으로 합니다.

한국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라는 세계 2대 메모리 칩 제조사의 본거지인 반면, 대만의 TSMC는 파운드리(계약 기반 칩 제조)

산업의 제왕이다.

미국 의회는 최근 2022년 CHIPS 및 과학법을 통과시켰습니다.

이 법안은 주로 국내 반도체 생산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여 중국과의 전쟁에서 스스로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초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공식 서명할 예정인 법안 통과로 인텔, AMD, 퀄컴 등 삼성 등 해외 기업도 큰 수혜를 입을 전망이다.

중국이

2,800억 달러 법안에는 520억 달러의 인센티브와 칩 제조에 대한 투자 세금 공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연방 재정 지원을 받으려는

기업은 향후 10년 동안 중국에서 시설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금지하는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이는 삼성전자가 중국 시안과 쑤저우 두 도시에서 메모리 칩 생산 시설을 확장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SK는 법안이 발효된 후

중국 우시와 다롄에 있는 DRAM 및 NAND 메모리 칩 사업 시설에 더 이상 투자할 수 없게 됩니다.

당연히 중국은 이 아이디어에 강력히 반대하며 한국에 미국 주도의 정책 이니셔티브에 참여하지 말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핵심 질문은 서울이 공식적으로 칩 4에 참여한다면 중국이 삼성, SK 및 기타 한국 기업에 대해 중국에서 보복 조치를 취하는 것입니다.

앞서 중국은 몇 년 전 한국이 미국의 미사일 요격 배터리 시스템을 배치하기로 한 결정에 대한 보복으로 한국 상품과 서비스를 금지했으며,

이는 중국에서 한국 기업에 심각한 경제적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중국은 한국이 중국의 반도체 자급자족에 큰 역할을 하는 한국 칩 듀오를 감안할 때 서울을 베이징의 “린치핀”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한국이 칩 4에 합류한 후에도 삼성전자와 SK에 가혹한 보복 조치를 취할 입장이 아니다. -충분한 드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