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중국, 러시아가 세계 질서를 교란하고

대만: 중국, 러시아가 세계 질서를 교란하고 위협

대만: 중국

넷볼 타이페이, 대만 (AP) — 금요일 대만 지도자는 중국의 최근 대규모 군사 훈련과 모스크바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중국과 러시아가 “세계 질서를 교란하고 위협하고 있다”고 말했다.

차이잉원 총통은 이달 초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의 방한 이후 두 번째 하원의원의 방문인 마샤 블랙번 미 상원의원과 타이베이에서

회담을 갖고 연설을 하고 있다. 그 방문으로 중국은 수많은 미사일을 발사하고 수십 대의 전투기와 해군 함정을 파견하여 사실상

섬을 포위하는 군사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일부 선박은 오랫동안 양측 사이의 완충 장치였던 대만 해협의 중앙선을 넘었습니다.

중국은 대만을 자국 영토로 주장하며, 필요하다면 무력으로 통제해야 한다. 중국은 또한 러시아와의

관계를 강화했으며 모스크바의 우크라이나 공격을 암묵적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차이 총통은 “이러한 발전은 권위주의 국가들이 세계 질서를 어떻게 교란하고 위협하는지를 보여줍니다.

테네시 출신의 공화당원 블랙번은 양국 정부가 공유하는 가치를 재확인하면서 “대만이 독립 국가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대만을 계속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블랙번은 나중에 외무부 외교 국제 문제 연구소에서 연설하면서 권위주의 정권의 위협을 충분히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못한 데 대해 자신이 밝히지 않은 지도자들을 비판했습니다.

대만: 중국, 러시아가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단순히 대만의 안전과 안보를 위협하는 것이 모두에게 최선이라는 이유만으로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상적인 지도자가 아닙니다. 그리고 그는 정상적인 반응이나 다른 세계와의 정상적인 관계에 관심이 없습니다.”

베이징에서 중국 외교부는 성명을 통해 블랙번의 방문을 개탄하며 대만 독립군에 잘못된 신호를 보내는 것이라고 말했다.more news

중국은 고위급 외국의 대만 방문을 자국 내정 간섭이자 대만의 주권을 사실상 인정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일부 사람들은 중국의 최근 군사

훈련을 이 섬에 대한 미래 군사 행동의 리허설로 간주했으며, 미국 군사 지도자들은 이러한 훈련이 향후 몇 년 내에 이루어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중국은 훈련 준비와 함께 군사 문제 및 중요한 기후 협력을 포함한 중요한 문제에 대한 미국과의 접촉을 차단하여 중국의 보다 공격적인 접근에 대한 우려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 니콜라스 번스 주중 미국 대사를 불러 공식적으로 항의했다. 그는 나중에 중국이 위기를 만들기 위해 과잉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 정부의 분립으로 인해 행정부는 입법자들의 해외 방문을 막을 권한이 없으며 대만은 워싱턴의 강력한 초당적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공산당이 국가 정치를 전면적으로 통제하고 있는 중국은 그 기본 원칙을 인정하지 않는다.

미 국무부 대변인인 Vedant Patel은 의회 의원들과 선출직 공무원들이 “수십 년 동안 대만을 방문했으며 앞으로도 계속 그렇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