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권 헌법은

낙태권 헌법은 칠레의 진보주의자에 대한 거부에서 거부됨

낙태권 헌법은

토토 홍보 칠레 유권자들은 낙태를 합법화하는 새 헌법을 거부하고 다른 국가 법률을 점진적으로 변경했습니다.

AP통신에 따르면 일요일 저녁 현재 96%가 개표된 가운데 거의 62%가 제안된 헌법을 거부했다. 헌법은 388개 조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편적인 건강 관리, 정부 구성원 간의 양성평등, 환경 규제 강화 등 많은 진보적 이상을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안된 헌법의 한 요소는 국제적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바로 낙태의 국가적 합법화였습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제헌의회는 산티아고에서 대규모 여성 행진을 한 다음 주에 새 헌법 초안에 낙태 권리를 포함하기로 3월 16일 표결했다.

낙태권 헌법은

현재 칠레에서 낙태는 산모의 생명이 위험할 때, 태아가 임신에서 살아남을 수 없는 경우 또는 태아가 강간 산물인

경우 첫 12주 동안에만 합법입니다. 이러한 예외는 2017년에 이루어졌습니다. 그 해 이전에는 그 나라에서 낙태 금지에 예외가 없었습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이 조항이 새 헌법에 추가됐지만 칠레에서 낙태 접근을 확대하는 법안은 2021년 11월 칠레 의회를 통과하지 못했다.

낙태는 칠레 시민들에게 인기가 없습니다. 남미 시장 조사 기관인 Cadem의 2021년 8월 여론 조사에 따르면 임신 첫 14주 동안 낙태를

비범죄화하는 법안에 대한 지지가 증가하고 있지만 46%만이 이 법안을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에 52%는 제안에 반대했고

2%는 모른다. 여론조사에 따르면 이 법안은 57%가 찬성한 18세에서 34세 사이의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었습니다.

새 헌법은 1990년 사임할 때까지 칠레의 독재자 아우구스토 피노체트(Augusto Pinochet) 장군이 제정한 41년 된 헌장을 대체했을 것입니다. 피노체트의 1980년 헌법은 피노체트가 선출한 헌법 위원회에서 초안을 작성했습니다. 그의 헌법이 우익에 유리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는 그의 정치적 반대자들의 의견 없이.more news

그러나 새 헌법은 칠레의 최연소 지도자이자 좌파인 현 칠레 대통령 가브리엘 보리치(Gabriel Boric)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제안된 헌법은 제헌의회에 의해 작성되었지만 여론조사에 따르면 시민들은 의회가 어떤 정당에도 소속되지 않은 대의원 과반수에

불만을 품고 있다고 AP는 전했다. 제안된 헌법을 뒷받침하는 의회는 성별에 따라 동등하게 분할되었습니다.

여론 조사는 새 헌법의 거부를 예상했지만, 현재로서는 다음에 일어날 일이 불분명합니다. New York Times에 따르면 Boric은

칠레인들이 새로운 제안을 할 새 의회를 선출할 것을 권고했지만 보수 정치인들이 의회를 통해 헌법을 다시 쓰려고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낙태 권리를 보장하는 것 외에도 새 헌법은 원주민이 자치 영토를 설정할 수 있도록 허용했을 것입니다.

이 문서는 또한 환경에 초점을 맞춘 부분으로 광업에 대한 규제를 증가시켰을 것입니다. 또한 국가의 정치 구조를 조정하여 더 강력한 지방 정부에 찬성하여 상원을 제거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