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여신 칼리 무르티(Kali Murti)는 시간, 종말, 죽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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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여신 칼리 무르티

여성의 권력자가 남성보다 역사를 통틀어 여성에게 더 중요했다는 생각은 확실히 믿어지지 않습니다. 이집트 18왕조의 파라아인 아멘호텝은 역병과 역병을 물리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믿음으로 나일강에 있는 자신의 묘지에 세크메트 조각상을 대량으로 의뢰하기까지 했습니다. 그리고 남자들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남아 있는 컬트 조각상과 여신의 예술품 중 적어도 일부를 만드는 책임이 있습니다.

전시회의 수석 큐레이터인 벨린다 크레라(Belinda Crerar)는 BBC 컬처에 “많은 경우에 누가 물건을 만들고 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합니다. 우리는 그것들이 남성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전시회의 첫 번째 섹션에는 아마도 버밍엄에서 만들어지고 여성들이 장식한 청동 접시가 있습니다.”

고대

두려워하고 존경하는

많은 여신들이 여성이 아이를 잉태하고 출산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생각했지만, 그 반대의 능력을 가진 개인도 있었습니다.
여성 권력자는 사실 그들의 도움이 가장 필요한 바로 그 영역에 있는 여성들에게 불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수메르인들
사이에서 머리는 사자이고 턱은 당나귀인 여신인 라마슈투는 여성들이 아기를 훔치기 위해 노동을 하는 동안 집에 몰래
들어온다고 믿었습니다. 멕시코에서는 노동 중 사망한 어머니가 될 수 있는 영혼인 치와테테오(“신성한 여성”)가 아즈텍의 해에
5일 만에 요람에서 갓난아기를 강탈하기 위해 돌아온다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릴리스는 아담의 첫 번째 아내이자 유아
사망과 불임의 원인으로 묘사되었습니다. 현대 미술가인 키키 스미스(Kiki Smith)의 잊혀지지 않는 조각품이 전시회 한쪽 벽 높은
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녀의 맹렬한 푸른 눈은 당신을 당황하게 만들 것입니다.

이 신들은 인간의 진정한 두려움의 심오한 표현이었습니다. 불안이 여성의 권력자에 대한 이야기의 일부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하는 것은 사실일 것입니다.

여성의 힘이 지구에 대한 남성의 개념에 내재되어 있었기 때문에 이러한 이야기에는 선택의지가 있었습니다.
많은 초기 문화에서 지구 자체는 여성으로 여겨졌거나 지구 여신의 행동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예를 들어,
데메테르와 페르세포네의 고대 그리스 신화는 계절의 존재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녀의 딸이 지하세계의 하데스에게
납치되었다는 소식을 들은 데메테르는 애도에 빠졌고 그녀가 평소에 보호했던 농작물이 실패했습니다. 페르세포네는 석류
씨를 먹어서 일년 중 일부만 어둠 속에 갇혔습니다. 그녀가 상위 세계로 돌아온 것은 그녀의 어머니를 기쁘게 했고 봄과 그
과일의 도래를 예고했습니다. 유사하게, 힌두교 문헌에서 Shri-Lakshmi 여신은 경미한 고통을 겪은 후 지구를 떠나 들판에 황폐를 초래하는 것으로 묘사되었습니다.